뒤로가기

로고

뉴트로 핫플레이스 매칭! 성수 금성오락실 팝업스토어








LG전자와 SUPY,그리고 가치공간이 함께하는 성수동 팝업스토어!

힙스터의 성지,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금성오락실을 소개합니다.




가금성오락실은 힙스터의 성지로 알려진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패션 편집숍 ‘수피’에서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체험 마케팅을 펼치는 LG전자의 팝업스토어 공간입니다.





다양한 공간에 가치를 더하다!




팝업스토어 매칭 플랫폼 가치공간은 전국의 백화점, 복합 쇼핑몰 등의 대형 상권부터 복합문화공간, 오피스 내 공실 등에 이르는 다양한 유휴공간에 매번 새로운 테마의 팝업 마켓을 통하여 공간에 가치를 더하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규모의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한 오락실




2021년 10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운영되는금성오락실은 430제곱 미터(㎡) 규모로,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찾는 MZ세대를 위해 올레드 TV로 꾸민 뉴트로(New-tro, New와 Retro의 합성어) 콘셉트의 이색 체험공간입니다.





포토존, 게임존,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해요




스스로 빛나는 자발광(自發光) 올레드 픽셀을 형상화한 ‘Self-Lit 터널’, 금성오락실 공간 중 빼놓을 수 없는 포토존입니다. 오락실 입구 통로를 아름답게 수놓는 불빛은 가히 탄성을 자아내게 합니다.





이곳을 지나 입장하는 올레드 게이밍 존에서는 과거오락실에서 즐기던 추억의 게임부터 최신 콘솔 게임까지 10여 대의 LG 올레드 TV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과거 오락실에서 동전을 넣고 즐겼던 메탈슬러그, 테트리스, 스트리트 파이터, 벽돌 깨기 등을 비롯해 PC 게임인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 스타크래프트 등의 플레이가 가능한데요. 콘솔용 게임인 마블스 스파이더맨, 철권 등 다채로운 게임이 한자리에 모여있답니다!​





특히 48형 올레드 TV 3대를 이어 붙여 만든 대형 디스플레이가 설치된 레이싱 게임존에서는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 아세토 코르사 플레이로 극강의 몰입감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브레이크 및 가속 페달과 레이싱 휠을 조작해 대형 디스플레이 속에서 실감 나는 레이싱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답니다.!​





야외 테라스 공간에는 프라이빗 무선 스크린 LG 스탠바이미(StanbyME)를 활용한 라이프스타일 체험존을 마련해 자연스럽게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스크린을 통해 타닥타닥 소리 내며 타오르는 모닥불 영상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취해보세요!!​





뉴트로 콘셉트의 분위기에서 떡볶이, 어묵 등 다양한 분식과 커피 및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팝업스토어 '신세계분식'도 금성오락실 내에 조성되어 있다는 사실!!​





카페 한편에서는 LG전자 전신인 금성사 로고가 새겨진 후드티, 비니, 에코백, 머그컵, 텀블러, 그립톡 등 SUPY와 가치공간이 함께 기획∙제작에 참여한 금성오락실 전용 굿즈(goods)도 선보이고 있답니다.​ 지금이 아니라면 다시는 만나볼 수 없는 마성의 금성오락실 한정판 굿즈까지, GET하러 떠나보세요!





금성오락실은 코로나 방역 기본 수칙(발열 체크, 손 소독 등)에 준해 오락실과 카페 등 각 공간 내 수용인원 기준 순차적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금성오락실 방문을 원하는 고객은 오락실 입구에 마련된 접수처에서 체크인 후 금성오락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Follow)하면 입장 가능합니다. 오락실 내 게임은 방문하는 모든 분들에게 무료 제공되니, 마음껏 신나는 오락 대결을 펼쳐보세요!




다시금 불고 있는 레트로 열풍 오징어 게임에 이어 오락실 게임이 펼쳐지는 이곳! 게임을 즐겨도, 즐기지 않아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금성오락실 팝업스토어. 모두가 함께 과거의 추억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문화 체험 공간 팝업스토어 금성오락실에서 즐거운 시간을 만끽해 보세요!



성수역 LG전자 x SUPY 편집숍 팝업스토어 ‘금성오락실’(~12/19)



 



다른 스토리 더보기

가치공간 뉴스레터 2023년 10월호

신세계 백화점 그라운드 마켓, V_센트럴시티 부드라미 팝업, 더현대 서울 X WOOHWA 외 백화점, 플리리마켓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가치공간 뉴스레터 2023년 9월호

풋볼스탠다드 팝업소토어, 엘리웨이 광교점 행사, 언더스탠드에비뉴 서울숲 플리마켓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가치공간 뉴스레터 2023년 8월호

강남 신세계 센트럴 & 언더스탠드에비뉴, 롯데백화점 수원점, 엔터식스 안양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가치공간 뉴스레터 2023년 7월호

KBO 팝업스토어 ‘KBO ROAD in Seoul Forest’, 영국 프리미어 리그(EPL) 팝업스토어 ‘FOOTBALL STANDARD’, 아몬즈 주티크 x 더 현대서울....